AI블루 - 기술에 휩쓸린 시대를 살아가는 마음들

조회수 55


<AI블루>는 AI라는 기술이 촉발한 변화가 사람들 마음속에 일으킨 감정의 요동을 추적한 책이다. 생성형 AI를 잘 알건 전혀 모르건, 사용을 하건 하지 않건 변화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고, 아주 빠르고 아주 많은 변화인 것 또한 확실하다. 이를 사업의 기회로 여기며 설레는 사람도 있고, 곧 내 일, 내 일자리가 사라지겠다 확신하며 구체적인 공포감을 가진 사람도 있다.

이 책은 ‘기술에 휩쓸린 시대를 살아가는 마음들’이라는 부제처럼, 기술 그 자체 혹은 이를 대하는 막연한 환호와 기대 또는 두려움 대신 개발자, 창작자 등 최일선에서 AI를 대면하고 있는 이들이 어떤 경험 속에서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전한다.



추천인

조경숙    테크-페미 활동가    

AI가 가파르게 사회를 뒤흔드는 요즈음입니다. 새로운 기술의 격랑을 각계각층의 노동자들은 어떻게 직면하고 느끼고 있는지에 대한 인터뷰를 담았습니다. AI개발자,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같은 IT직군뿐만 아니라 만화가, 소설가와 같은 창작자와 노동조합 활동가도 인터뷰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쓴 책을 직접 추천하는 것이 부끄럽지만, 이 책에 함께 참여해주신 다른 인터뷰이들의 말이 하나하나 반짝거려서 꼭 알리고 싶습니다.     


#다양성#작은틈#연결의힘 #조경숙 #한지윤 #기술 #인공지능 #AI #인터뷰 



* 책에 대한 소개글은 교보문고의 책 정보를 인용했습니다.
1 0